반응형
사용자 앞에 무조건 많은 광고를 들이밀어서 시선을 끌고 반응해 주기를 기다리는 행태에서는 광고의 미래를 찾을 수 없다.
광고란?
달갑지 않은 설득 VS 바람직한 정보 전달
한 가지 실험을 했다. 이베이는 자사 브랜드가 들어가는 키워드(예를 들어, '이베이 신발')에 대한 검색엔진 마케팅을 마이크로소프트와 야후 검색 엔진에서는 중단한 반면, 구글에서는 유료 검색을 계속했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무작위로 선택된 지역을 대산으로 60일 동나, 이베이 브랜드가 들어가지 않은 키워드(예를 들어, '신발') 입찰 방식을 구글에서 모두 중단했다.
첫 번째 실험에서는, 유료 클릭을 중단해서 포기한 트래픽 거의 모두를 자연 검색을 통해 보상받았다.
두 번째 실험에서는 브랜드를 포함하지 않은 키워드의 경우에는 결과가 비슷 했다.
보여주기 식의 광고나, 유료 검색 광고(브랜드)는 실질적인 판매가 증대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 주고 있다.
반응형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의 미래 14 (0) | 2020.06.05 |
---|---|
콘텐츠의 미래 13 (0) | 2020.06.04 |
콘텐츠의 미래11 (0) | 2020.05.28 |
콘텐츠의 미래 10 (0) | 2020.05.27 |
콘텐츠의 미래 9 (0) | 2020.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