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콘텐츠의 미래11

by 고래날다 2020. 5. 28.
반응형
전략과 관련해서 대답해야 할 두 가지 질문이 있다. 당신은 누구를 상대할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이길 것인가?

 

자신의 미션을 존중하라. 자신의 강점을 인식하라. 우선순위를 정하고 나서 그에 맞춰 조정하고 정렬하라.

 

성공 전략은 자기가 만드는 콘텐츠가 아니라 자기가 활동하는 상황 도는 맥락을 인식하는 데서 온다. 성공 전략은 선택을 따로따로 보지 않고 선택들 간의 연결 관계를 깨닫는 데서 온다. 성공 전략은 무리를 따라가거나 마주치는 모든 기회를 붙잡는 데서 오는 것이 아니라, 우선순위를 정하고 거절할 줄 아는 데서 온다. 

전략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데서 성공 전략이 나온다. 자신의 고객이 누구인지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그것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조직을 정렬해야 한다는 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결정들 전체에 걸친 연결 관계를 보고, 그것을 존중해야 한다. 

 

누구를 상대할 것인가? 어떻게 이길 것인가? 거절해야 할것은? 

반응형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의 미래 13  (0) 2020.06.04
콘텐츠의 미래 12  (0) 2020.06.02
콘텐츠의 미래 10  (0) 2020.05.27
콘텐츠의 미래 9  (0) 2020.05.26
콘텐츠의 미래 8  (0) 202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