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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타임스는 어떻게 유료화 장벽을 부쉈는가?(2011년)
연결 1_디지털 열성 분자와 종이 신문 독자 : 종이 신문 독자는 디지털 구독 무료
연결 2_유료 구독자와 각종 회피 수단 : 광고 수익은 트래픽에 의존한다. 회피 수단이 번거로운 사람은 구독함
연결 3_유사 제품이 아닌 고객 선호도의 묶음 : 각각 팔면 총수입 $10, 12$ 묶어 팔면 총수익 $24
스프레드시트 | 워드프로세싱 | |
분석가 | $10 | $2 |
언론인 | $2 | $10 |
광고주 : 일요판은 광고주에게 중요(가장 두껍다) 아래와 같이 '차익 거래'를 통해 구독자를 유지함.
일요판 신문+모든 디지털 콘텐츠 사용 : 7.95달러/1주일
모든 디지털 콘텐츠 사용: 8.95달러/1주일
콘텐츠를 기준으로 가격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연결을 생각하여 가격을 정해야 한다. 참고로 2020년 뉴욕타임스 3달러/월 가격이 1/10로 줄었다. 연결성이 더 좋은 다른 곳에 사용자를 뺏겼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케이블 사업자에서 브로드밴드로...
텔레비전 산업에서 콘테츠 제공 기업과 전송기업의 실수로 넷플릭스는 늑대가 되었다.
1. 오랜된 콘텐츠 판권을 넷플릭스에 넘겨 수익을 보다 그 수익에 취해 점점 최신 콘텐츠까지 넘김
2. 소비자 가격인상 유혹에 빠졌다가 소비자 역풍에 된서리를 맞음.
3. 초대형 합병 무산
4. 인터넷 종량제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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