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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함정에서 벗어나는 세 가지 방법
1. 확산을 불러온 상황을 인식하기보다 빌미에만 집착하는 것이다.
2. 콘텐츠를 둘러싼 기회를 잡으려 하기보다 어떻게 해서든지 콘텐츠를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3. 디지털 화재에 맞설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하나만 있다고 믿고 최상의 방식만을 끊임없이 찾는 것이다.
연결 관계는 오늘날 디지털과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이다. 연결관계에도 사용자 연결 관계, 제품 연결 관계, 기능적 연결 관계 세 가지 유형이 있다. 연결 관계들은 개별적으로 그리고 총체적으로, 우리를 콘텐츠 함정 밖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1. 사용자 연결 관계_사건의 도화선보다 확산 원인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불꽃이 튀게 된 상황이 아니라 불똥 내지는 도화선에 초점을 맞추는 일다.
2. 제품 연결 관계_위협 요소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콘텐츠 함정의 두 번째 형태는 불붙은 나무를 어떻게든 지키려 하는 것이다.
3. 기능적 연결_다르다는 것이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바람직한 이유
콘텐츠 함정의 세 번째 유형은 불을 끄는 옳은 방법이 하나밖에 없다는 믿음이다.
디지털 혁명과 화재를 적절하게 비교하여 독자에게 공감과 호기심을 잘 이끌어 낸것 같다. '혁명', '화재'등의 단어는 독자의 시선을 잡아두기 좋은 단어인 것 같다. 콘텐츠의 함정에 빠지면 안 되고 연결이 중요하다는 것으로 하나의 큰 미스터리를 만들어 독자들을 책으로 빠져들게 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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