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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집단의 제1법칙 '숫자 150'의 위력
1. 동료 집단의 압력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2.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3. 협동이 쉽게 이루어진다.
4.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가 쉽게 점화된다.
조직화의 근본이 되는 숫자 150명, 이 규모는 명령이 잘 이행되며, 제어하기 힘든 행동도 개인적인 유대감으로 통제가 가능하다. 또 친밀감이 강하게 되어 상호교류적인 기억을 공유 가능하여 정보를 서로 효율적으로 축적 및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소규모 이기 때문에 서로 협력이 가능하며, 메시지 전달이 빠르고 확산이 되기 쉽다.
아이디어의 전염성을 돕는 '전환'의 3단계
1단계_불필요한 세부 사항들을 제거하고 이야기를 단순화하라.
2단계_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사항을 정교화하라.
3단계_아이디어를 포착하고 이해하기 쉬운 메시지로 전환하라.
에어워크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1. 에어워크는 아이디어를 전환시켜 대중을 움직였다.
2. 에어워크는 혁신자 통신원을 통해 시장을 파악했다.(하위 문화가 주류가 되는 과정을 포착함)
3. 에에워크는 문화적 계기를 포착하여 공감지대를 형성했다.(2번의 트렌드를 광고로 만듦)
제품이나 브랜드에 차별성이 있어야 한다. 혁신 적인 것을 대중이 따라올 수 있게 단순하고 쉽게 보여 줘야 한다. 유행을 선두 해야 한다. 혁신적인 제품이 소수의 소비자를 만들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자가 그것을 대중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변형하고, 이에 맞춰 대대적인 마케팅(광고)을 펼치면 결국 대중에게 대유행이 된다는 얘기이다. 놀랍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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