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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핑 포인트를 만드는 전염의 3가지 특성
1. 전염되기 쉬운 행동들이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다.
2. 작은 행동, 작은 변화가 커다란 결과를 초래한다.
3. 전염은 극적인 어느 한순간에 빠른 속도로 일어난다.
왜 어떤 아이디어나 행동이나 제품은 전염성이 있는 반면 그 밖의 것들은 그렇지 않은가?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것들을 전염시키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티핑 포인트를 완성시키는 3가지 규칙
1. 소수의 법칙 2. 고착성 요소 3. 상황의 힘
커넥터가 되기 위한 7가지 습관
1. 아는 사람들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은 자기 목적을 이루기 위한 것이 아님을 기억하라(특히 사업전략 목적 X)
2. 사람을 사귀는데 있어 공격적인 자세를 버려라.
3. 단순한 관찰자에 가까워지도록 노력하라.
4. 진심으로 사람들을 좋아하라.
5. 계속 끌리 수 있게 교제하고 상호 작용하는 패턴을 습득하라.
6. 상대방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들을 기억하라.
7. 교제에 따르는 의무를 회피하지 말라. 단, 무심한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고 무심한 만남을 즐겨라.
바로 이들이 '메이븐'이다.
1. 메이븐은 수동적인 정보 수집가가 아니다.
2. 메이븐은 시장의 조력자가 되기를 꿈꾼다.
3. 메이븐은 사물보다 사람을 좋아한다.
성공적인 세일즈맨이 되기 위한 7가지 습관
1. 언제 어디서나 활기 넘치는 모습으로 고객들을 대면하라.
2. 고객을 제2의 가족으로 여겨라.
3. 지루하지 않은 어투와 적절한 템포로 대화하라.
4. 고객을 수단으로 여기지 말라.
5. 고객의 요청에 결코 'NO'하지 말라.
6. 합리적이고 일관성 있는 주장을 펼쳐라.
7. 긍정적인 사고를 하라.
무엇이 세일즈맨을 위대하게 만드는가
1. 사소한 일들이 큰 차이를 가져온다.
2. 비언어적인 것이 언어적인 것 이상으로 중요하다.
3. 설득은 우리가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일어날 수 있다.
티핑 포인트란? 모든것이 한꺼번에 갑자기 변화하고 전염되는 순간에 붙여진 이름으로 소수의 법칙, 고착성요소, 상황의 힘이란 조건이 갖춰질 때 발생한다고 한다. 흔히 얘기하는 인플루언서가 여기서 소수에 해당된다. 결국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티핑 포인트를 만들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셈인 것 같다. 어느 날 갑자기 유행하는 것들 그런 것들이 어쩌면 누군가의 계획적인 마케팅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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