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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좋은 설명 들과 예시가 있는 책이었다. 머릿속의 생각을 시각화하여 정리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과 효율적으로 토론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이나, 기업 컨설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독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책 잘 읽었습니다.
아래는 책의 내용 홍보 및 기업분석, 코칭 관련 사이트입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책을 읽으며 기억에 남은 문구 입니다.
-. 비즈니스의 4대 핵심 영역: 고객, 주문, 인프라, 사업타당성 분석
-. 아홉가지 빌딩 블록: 고객 세그먼트, 가치제안, 채널, 고객관계, 수익원, 핵심자원, 핵심 활동, 핵심 파트너십, 비용구조
아래는 위 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 진정한 혁신을 위해서는 단순히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묻는 차원에 그쳐서는 안 되고, 고객에 대한 좀 더 깊은 이해를 확보하는 게 필요하다. " 만일 내가 고객들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라고 물었다면, 그들은 그저 더 빠른 말이라고 대답했을 것이다." 헨리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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