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김밥파는 CEO를 읽고

by 고래날다 2022. 12. 3.
반응형

 

김승호 회장님의 책 김밥 파는 CEO를 읽었다. 대단하시다 나도 회장님처럼 되고 싶은데 될 수 있을까? 이래서 안 되는가 싶기도 하고, 어렵다. 삶의 다양한 지혜와 동기부여를 잔뜩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책 잘 읽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글귀 적어 놓습니다. 

 

-. 의사는 진료를 파는 것이 아니라 위로를 팔고, 변호사는 법률지식을 파는 것이 아니라 보호받을 권리를 팔며, 공무원은 행정 서비스를 파는 것이 아니라 애국심을 팔며, 정치가는 정책을 파는 것이 아니라 희망을 팔며, 자동차 회사는 기동성이 아니라 휴식을 팔며, 노래방은 우정을, 전화회사는 이해를, 음식점은 가족애나 전통을, 찜질방은 안도를 팔려고 노력해야 한다. 

 

-. 자신이 어떤 가치를 팔아야 할지 모른다면 목욕관리사에게서 친절과 배려를 얻어서라도 팔기 바란다. 친절과 배려는 어떤 사업가나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도 얼마든지 공짜로 만들어 팔 수 있는, 가장 이익이 많이 남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 누구나 실수를 하지만 잘못을 수정하며 발전해 나가는 사람을 우리는 '성공한 사람'이라 부른다. 

 

-. 회사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것을 수정할 아이디어를 들고 사장을 찾아라. 대부분의 승진은 자신의 업무능력이 기대범위를 넘어선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이루어진다. 

 

 

 

반응형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라클 모닝을 읽고  (0) 2022.12.08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읽고  (0) 2022.12.04
슈독을 읽고  (4) 2022.11.27
'왜 일하는 가'를 읽고  (0) 2022.11.21
사업을 한다는 것을 읽고  (0) 2022.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