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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우체국 창구소포 접수 방법(할인 적용 방법)

by 고래날다 2022.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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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 창구 소포 접수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저의 경우 우체국과 계약된 관계로 일괄 보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집배원 자가격리 지역은 계약 택배 접수가 안됩니다. 여태 그런 일이 없었는데, 오늘 고객님께서 계신 지역이 해당 지역이라 급하게 우체국에 가서 창구 접수하였습니다. 

 

창구 소포는 소포우편물의 접수정보를 사전에 입력하고,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여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창구 소포 할인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사전에 인터넷으로 택배를 등록하고 우체국에 가서 보내는 것입니다. 

 

 

 

저의 방문지는 남울산 우체국입니다. 

 

아래는 사전등록 방법입니다. (PC 화면 기준입니다.) 방문접수/창구 소포 -> 창구 소포 접수 -> 창구 소포 접수를 클릭합니다.

 

 

앞으로 자주 할 수도 있으니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소량 택배의 예시(한 두건?)

 

회원가입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1건을 등록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택배를 보내기 위한 필수 정보를 입력합니다. 휴대전화만 기입하시면 됩니다.(일반전화에는 휴대전화 번호를 기입하시면 안 됩니다.) 다 기입하시면 아래에 있는 '받는 분 목록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목록에 추가됩니다. 목록에 추가된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주소 검증을 클릭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접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수 신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카톡으로 접수되었다는 알림이 옵니다. 우체국에 가서 아래 카톡을 보여 주시거나, 핸드폰 번호만 창구에서 말씀하시고 택배를 직원분께 드리면, 직원분이 처리해 주십니다. 

접수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영수증도 카톡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4,000원인데 3% 할인받아서 3,880원으로 보냈습니다. 이렇게 하면 우체국 창구 접수가 끝이 납니다. 

 

 

 

 

 

대량 택배(액셀 작업)

위와 다르게 수십 개의 택배를 창구에서 보내려면 액셀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작성된 액셀 포맷을 다운로드합니다. 아래 액셀 양식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저장하시고 편하게 이름을 변경하여 둡니다. 

액셀 안에 있는 내용 중 아래 형광펜으로 표기된 항목이 작성되어야 합니다. 분할 접수란 중량 20kg 초과 소포 1개를 2개로 분할하여 접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 창구(다량) 소포 접수에 자세한 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반전화는 없으시면 안 넣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입력이 되었으면, 주소(파일)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저장해둔 액셀을 불러옵니다. 해당 파일 더블 클릭하시거나, 아래 열기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받는 분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이후는 주소검증 후 접수 신청하시면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카톡으로 알람이 오고 우체국 창구 가서 카톡을 보여주시거나, 핸드폰 번호를 창구 직원에게 말씀드리고 택배를 건네 드리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혹시나 하여 우체국 영업시간을 알려드립니다.(아침 9:00~18:00) 마감 전인 오후 4시부터 오늘 마감 오후 5시 30분에는 이용고객분들이 많으시니 이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점별로 오늘 출발 접수시간은 다를 수 있으니 방문할 지점에 전화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나가다가 봤는데 우체국 정기예금이 5.35%네요. 관심 있으신 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12/07 기준)

 

모쪼록 위 내용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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